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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브랜드 컬러

by 리양 2021. 7. 14.

주색과 보조색

한가지 컬러로는 브랜드가 가지는 속성이 너무 단조로워지고, 여러가지 컬러를 사용했을때는 너무 복잡해보기이 때문에

브랜드 컬러는 주로 메인 컬러(Primary color)서브 컬러(Secondary color) 두가지가 존재하는게 가장 전달력이 좋다.

그 외에 이 두가지 컬러를 활용한 인터렉션 컬러들이 존재한다.

Primary color : 색이 필요한 곳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색

Secondary color : 주색보다는 중요도가 덜하지만 강조되어야할 부분에 쓰임.

주색을 기준으로 유사색이나 보색 중에 사용하게 됨.

  • 유사색 : 조화롭고 안정적인 느낌
  • 보색 : 생동감있고 활동적인 느낌

 

인터렉션 컬러 :

기본 컬러에서 밝고 어두운값을 다르게해서 만든 컬러값.

보통 Lighten,Darken의 단계를 4~5단계 정도 두고 사용하는게 대중적이다.

 

컬러비율 조절하기

브랜드 컬러의 비율은

Primary color : 60  / Secondary color : 30 / Accent clolr : 10 

을 유지하는게 좋으나 서비스의 성격이나 UI콘셉, 주 컬러에 따라 테스트해보고 적절한 비율을 찾아야한다.

색 계층

페이지 내의 중요도에 따라 색을 사용한다.

  • 기본 : 흑백
  • 중요한 요소 : 주색 보조색
  • 특수한 상황(경고,불가,처리 등등..) : 해당상황가 알맞은 의미를 가진 색상을 사용한다.

 

 

 

색채의 해석(Emphasize 컬러를 정할 때 참고)

색채가 가지는 의미
심볼에 따른 의미

 

 

 

https://brunch.co.kr/@dabin8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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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원리를 잘 설명해놓은 게시글>

 

https://brunch.co.kr/@blckschrl/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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