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브랜드 컬러

리양 2021. 7. 14. 16:10

주색과 보조색

한가지 컬러로는 브랜드가 가지는 속성이 너무 단조로워지고, 여러가지 컬러를 사용했을때는 너무 복잡해보기이 때문에

브랜드 컬러는 주로 메인 컬러(Primary color)서브 컬러(Secondary color) 두가지가 존재하는게 가장 전달력이 좋다.

그 외에 이 두가지 컬러를 활용한 인터렉션 컬러들이 존재한다.

Primary color : 색이 필요한 곳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색

Secondary color : 주색보다는 중요도가 덜하지만 강조되어야할 부분에 쓰임.

주색을 기준으로 유사색이나 보색 중에 사용하게 됨.

  • 유사색 : 조화롭고 안정적인 느낌
  • 보색 : 생동감있고 활동적인 느낌

 

인터렉션 컬러 :

기본 컬러에서 밝고 어두운값을 다르게해서 만든 컬러값.

보통 Lighten,Darken의 단계를 4~5단계 정도 두고 사용하는게 대중적이다.

 

컬러비율 조절하기

브랜드 컬러의 비율은

Primary color : 60  / Secondary color : 30 / Accent clolr : 10 

을 유지하는게 좋으나 서비스의 성격이나 UI콘셉, 주 컬러에 따라 테스트해보고 적절한 비율을 찾아야한다.

색 계층

페이지 내의 중요도에 따라 색을 사용한다.

  • 기본 : 흑백
  • 중요한 요소 : 주색 보조색
  • 특수한 상황(경고,불가,처리 등등..) : 해당상황가 알맞은 의미를 가진 색상을 사용한다.

 

 

 

색채의 해석(Emphasize 컬러를 정할 때 참고)

색채가 가지는 의미
심볼에 따른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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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원리를 잘 설명해놓은 게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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